서울대학교 정보화본부 입니다.

 

12/30일 전자결재 서버 이관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.

 

 

 

 

1. 문서 목록이 보이지 않을 때,

 - "2025년"으로 된 조회 조건을 "2024년"으로 수정하신 후 문서 목록이 보이시는지 확인해 주세요.

 

 

2. 문서 열기가 안되는 경우,

 -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해 주시고, 재시도 해도 문제 발생 시에는 프라이빗 페이지로 진행해 주세요.

 

3. 문서발송 시 관인 추가가 안되는 경우

 1) 전자결재 부서 관리자에게 요청하여 등록된 부서의 관인 파일의 타입 확인(PNG 파일만 사용가능)

 2) 타입이 JPG 인 경우 해당 파일을 저장하여 PNG 타입으로 변환 후 관인 변경 저장

  * 파일타입 변경은 알씨 프로그램에서 가능하므로 없을 시 (생활지원> 소프트웨어다운로드에서 설치사용)

    -> 현재 관인에 JPG 파일 타입이 지원토록 조치 중

 

4. 종이문서 접수 등 JPG 파일 사용관련 오류

  - 3번과 동일 / 현재 전자결재에서 JPG 타입의 파일 사용이 제한됨

  - JPG 타입 파일을 PNG 타입으로 변환 후 사용.

 

 

 

[PC 및 맥북 브라우저 캐시 삭제 방법] 1. 엣지, 크롬 (방안 1) ① 현재 사용 중인 브라우저 창 종료 후 빈 페이지 브라우저 실행 ② Ctrl + Shift + Del 키 누름 ③ (엣지) 검색데이터 삭제, (크롬)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수행 ※ 기간은 전체 기간,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,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 체크 (방안 2) (강력 새로고침) Ctrl + Shift + R 버튼 사용 * 재시도 해도 문제 발생 시에는 프라이빗 모드(엣지), 시크릿 모드(크롬)로 진행 2. 사파리 사파리 실행 - 메뉴바에서 '사파리' 선택 - 설정 - 고급 - 메뉴 막대에서 개발자용 메뉴 보기 - 메뉴 '개발자용' 선택 - 캐시 비우기 [모바일 앱 캐시 삭제 방법] 1. 안드로이드: 설정 - 애플리케이션 - '서울대학교' 앱 선택 - 저장공간 - 캐시삭제 2. 아이폰: 설정 - 일반 - iPhone 저장 공간 - '서울대학교' 앱 검색 - 앱정리하기(Offload App) - 앱정리하기(Offload App)

 

 

 

* 위에 내용으로 진행하여도 진행이 안될 경우 문의 주세요.

 

 

02-880-8282